aws로부터 비용 알람을 받고 해결한 부분에 대한 후기
감동한 부분 => 어느 나라에서 답을 보내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 시간으로 낮이나 밤 언제 보내도 답이 빨리온다. 그리고 친절하게 답변해주신다
나는 aws를 평소 사용하지 않았다.
예전에 공부하다가 호기심으로 가입을 했었던 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인스턴스를 생성하거나 그러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aws로부터 비용 알람 메일을 받은 것이다. Budgeted Amount은 $750.00에 ACTUAL Amount은 $301.80...
너무 놀라서 이게 뭔가 하고 메일을 받은 계정으로 aws에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없는 계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내가 평소 사용하는 메일들로 다 로그인을 해봐도 없는 계정이라고 뜨는 것이다. (비밀번호는 상관없이)
구글링은 해보니 문의를 해보라고 해서 로그인 안하고 문의 글을 작성해서 보냈다.
그랬더니 아래처럼 답변이 왔다. 계정이 없는 상태로 문의하면 보안상 해결해줄 수 없다는 점..
당연히 그럴 것이다.
안녕하세요,
AWS 고객지원팀입니다.
해당 문의는 특정 계정과 관련한 문의로 파악하여, AWS 계정 보안 절차상 계정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로 접수하신 본 케이스를 통해서 자세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이메일함을 확인하여, AWS에서 발송된 비용관련 이메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각 AWS 계정당 고유한 이메일 주소를 가지고 있으니,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있는 다른 이메일 주소들을 모두 확인하여 최근에 AWS에서 발송된 청구내역과 관련 이메일이 없는 지 재차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팸메일함 포함)
2) 만약 비용이 발생하고 있는 계정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AWS Korea 의 결제대행사인 NHN 한국사이버결제로 연락하셔서, 해당 결제내역이 발송된 계정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그래서 메일을 받은 계정으로 다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한 상태로 문의를 했다.
처음 문의한 글은 아래와 같다.
I received an expense alert email to this email account today. I received the cost alarm email and logged in to the aws root account with that email, but it said that it was an unregistered account, so I signed up with this account again. If I can't log in to my billing email account, how can I find my billing account?
이후 aws측에서 답변이 왔고, 더 자세하게 말해달라고 해서 다시 답을 보내고 몇 번의 대화를 주고 받았다.
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주시는게 보이는 답들이었다. 너무 감사했다.
마지막으로 내 문제에 대해 말해주기 위해 통화 가능한 시간을 물었고, 통화를 하게 되었다.
영어로 문제에 대해 나한테 말을 해주시는데 통화 연결이 뚝뚝 끊기기도 하고 내가 못 알아들어서 너무 죄송했다..
(영어의 중요성을 느낌..)
통화를 종료하고 최종적으로 어떻게 된 건지 물어보기 위해 다시 답변을 보냈다.
내 계정은 어떻게 된거고, 나에게 부과된 요금은 어떻게 된건지..
답은 아래와 같다. 잘못 온 메일이니 요금을 무시해도 된다고
Hello there, Firstly, thank you for your valuable time over the phone call with us. As discussed, to better assist you, I had reached out to our service team to investigate on the AWS Budget email you have received. After careful evaluation, it appears someone set up Budget alert using a slight variation of your email address. Any Amazon accounts you have are safe. Rest assured you will not be charged for any service which is running on a different account. We request you to please ignore the email from AWS Budgets. We are currently investigating this matter and hope to eliminate any future correspondence. Please let me know in case you have any further queries at all. Needless to say, I am only an email away! If you wish to speak with an agent live on call, we request you to please complete your account activation process. You will then have the option to initiate a call from your side.
aws의 잘못일 수도 있지만 3일동안 답을 해주신게 너무 친절했고, 빨라서 감동했다.
'지엽'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_VSCODE_깃허브 (0) | 2021.04.30 |
---|---|
[티스토리]_코드블럭 폰트와 강조 (0) | 2021.01.28 |
시작 (0) | 2021.01.14 |